고든램지 풀드포크 미쳤다 진짜..대체불가능..홈파티 집들이요리로 최고..

맛있는 정보/고기 요리|2020. 12. 21. 11:36
728x90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이번에는 드디어 제가! 고든램지의 풀드포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풀드포크를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분들이 만드셨던데

고든램지의 풀드포크는 보이지가 않아서

제가 한 번 만들어봤어요 ㅎㅎ

 

그런데.. 제가 일반적인 풀드포크를 만들어서 비교를 해보았는데..

램지 형 풀드포크가.. 정말로 더 맛있었어요!

 

연말 홈파티나 집들이 음식 등등으로 꼭 이 메뉴를 해보셔요!

인기가 정말 대단할거에요!

 

특히 냉동 보관했다가 해동해서 먹어도 정말 괜찮아서

한 번 만들어서 두고두고 조금씩 꺼내 드셔도 정말 좋아요!

 

그리고

고든램지가 풀드포크에 곁들어 먹었던 치폴레 바베큐소스&치즈감자 만드는법과

몬트리올 시즈닝만 사용한 풀드포크 만드는법은

저의 아래 피드를 확인해주세요 :)

 

고든램지 풀드포크 치폴레 바베큐소스 만드는법 (진짜루다가 최고로 맛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고든램지 풀드포크를 만들면서 같이 곁들여 먹기 위해 만들었던 고든램지의 바베큐소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는 매우 간단하지만 맛은

prohooger.tistory.com

 

풀드포크 몬트리올 시즈닝만 사용해서 만들기. 집들이 연말 홈파티 음식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지난번에 올린 고든램지 풀드포크에 이어서 이번에는 일반 풀드포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고든 램지 풀드포크와 동시에 만들어서 맛 비교를 해보았어요 ㅎ

prohooger.tistory.com

 

고든램지 풀드포크와 곁들일 치즈감자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이번에는 고든램지가 풀드포크를 만들면서 같이 곁들어 먹을 수 있는 치즈감자를 만들었었는데요 이 치즈감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고든 램지의 말로는 식으나

prohooger.tistory.com

그럼 고든램지의 풀드포크 시작합니다!


◆ 재료 ◆

(5~6인분 기준)

 

돼지 목살-----2kg (앞다리, 뒷다리 가능)

마늘-----5개(다진 마늘 1스푼)

스모크 파프리카 파우더-----3스푼

흑설탕-----2스푼

타임-----많이

올리브유

소금

후추

 

※ 추가로 있으면 좋은 것

진공포장기

(없으면 랩으로 잘 말아서 공기가 안 통하도록 해주세요!)

 

 

 

 

위즈웰 스마트 진공포장기 WH6010

COUPANG

www.coupang.com


◆ 럽 만들기 ◆

고든램지 풀드포크 럽 만들기

1) 먼저 고기를 재우기 위해 럽을 만듭니다.

  • 마늘 5개를 다져서 넣고
  • 스모크 파프리카 파우더 3스푼을 넣습니다. (파프리카 파우더를 구매하실 때 스모크라고 적힌 것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흑설탕 2스푼을 넣습니다.
  • 타임을 잎만 떼어서 많이 넣어줍니다.(약 큰 1스푼) (타임 줄기는 절대 버리지 마세요!!)
  • 소금과 후추는 약 1 티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 올리브유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재료는 흑설탕, 타임, 스모크 파프리카 파우더는 일반적으로 집에 없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ㅠ

하지만 꼭 필요하답니다ㅠㅠ

 

대체할 수 있는 것은

흑설탕은 갈색설탕이 있으면 대체하시면 되고

타임은 다른 허브류(로즈마리 오레가노 등)가 있으면 그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파프리카 파우더는.. 대체 불가능이므로 필수로 있어야 해용

(스모크가 아닌 그냥 파프리카 파우더도 괜찮습니다..)

 

※ 타임 줄기는 절대 버리지 마세요! 오븐에 들어가기 전 고기 밑에 깔아줄 거예요!

 

 

 

 

고든램지 풀드포크 럽 만들기

2) 올리브유로 농도를 잡아줍니다.

위의 재료들을 모두 넣어줬다면

마지막으로 올리브유를 넣어주면서 잘 섞어주세요.

올리브유로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묽게만 하지 말아 주세요!

하지만 조금 넣어서 재료들이 다 따로 놀 정도로 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기름이 부족하면 오븐에서 탑니다..)

 


◆ 요리 과정 ◆

고든램지 풀드포크 목살

1) 돼지고기 목살을 준비합니다.

냉동고기로 준비하셨다면

냉장실에서 2일 동안 천천히 냉장해동해주세요!

(목살이 아니라 앞다리나 뒷다리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런데도 핏물이 이렇게나 많이 나오게 됩니다.. ㅠㅠ 어쩔 수 없어요 냉동은...

4인 기준으로 2kg 준비하시면 됩니다.(남을 수도 있어요 ㅎㅎ)

표면의 핏물을 키친타월로 전부 깨끗하게 닦아주셔야 해요!

표면이 수분 때문에 미끄러우면 안돼요 ㅠㅠ

그래야 럽이 잘 묻습니다..

 

 

 

 

 

고든램지 풀드포크 럽 바르기

2) 럽을 꾸덕하게 잘 발라주세요.

이제 돼지고기에 럽을 마사지하듯이 잘 발라줍니다.

그런데 위에 사진을 보시면 럽에 오일이 부족해 보입니다..ㅠ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럽보다 더 묽을 수 있게 올리브 오일을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모든 면을 꾸덕하게 덕지덕지 잘 발라주세요.

 

 

 

 

 

고든램지 풀드포크 진공포장

3) 진공포장 후 3일 정도 숙성해줍니다.

이제 진공포장을 해서 1일~5일을 숙성해 줍니다.

고든 램지의 말로는 4~5일 동안 숙성하면 정말 저는 상태가 된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상할까 봐... 살짝 불안해서 2일만 했답니다 ㅎㅎ

램지 형님 영상에서는 숙성 없이 바로 하시더라고요 ㅎㅎ

급하면 그렇게 하면 되고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5일 동안 진공 포장해서 냉장 숙성해주세요 :)

 

진공포장기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진공포장기가 없다면!

랩으로 둘둘 잘 말아서 최대한 공기에 노출되지 않게 만드신 다음

냉장 숙성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고든램지 풀드포크 오븐에 들어가기전
고든램지 풀드포크 타임

4) 양파와 타임 줄기를 깔아주고 고기에 올리브유를 뿌려줍니다.

숙성을 잘 시켰다면 이제 오븐에 넣어야겠죠?

오븐에 넣기 위해서 오븐 트레이에 양파를 4개 정도 큼지막하게 잘라서 깔아주세요!

그리고 타임 잎을 때고 남은 타임 줄기를 깔아주고

타임줄기 위에 고기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올리브유를 고기 표면에 잘 발라주세요!

그래야 고기가 더 부드러워진다고 고든 램지가 말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표면이 타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고든램지 풀드포크

5) 오븐에 140도로 5시간~6시간 돌려줍니다.

이제 140도로 예열된 오븐에 140도로 5시간~6시간 돌려줍니다.

만약 스팀 기능이 된다면 표면이 마르거나 타지 않도록

중간에 스팀 한 번씩 쏴주셔도 좋습니다.

 

 


◆ 완성 ◆

고든램지 풀드포크

완성되어 나온 고든램지의 풀드 포크! ㅋㅋㅋ

그런데 화석같이 되어버렸네요 ㅋㅋ

그래도 이게 탄게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냄새나 맛을 보아도 아무 문제가 없어서 전혀 탄게 아니랍니다 ㅎㅎ

럽에 오일이 부족해서 뻑뻑한 게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여러분은 오일을 더 넣어주세요!)

그리고 스팀 기능이 있다면 중간에 한 번씩 뿌려주세요 :)

 

 

 

 

 

 

고든램지 풀드포크

살결이.. 그냥 막 후두둑 부서져 버립니다..

진심으로 대박이에요 ㅠㅠ 너무너무 부드러워요..

 

 

 

 

 

고든램지 풀드포크

같이 만든 치폴레 소스에 찍어먹어 봤는데..

진짜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ㅠㅠ

평생 먹고 싶은 맛이랍니다.ㅠㅠㅠㅠㅠ

 

 

 

 

 

빵에 소스 바르고 고기랑 양파, 코울슬로 올려서 먹으면 끝장나요 여러분..

진심으로 너무너무 맛있어요....ㅠㅠ

 

 

 

 

고든램지 풀드포크

이렇게.. 막.. 손으로 그냥 잡기만 해도 부서집니다..

 

 

 

 

 

 

 

꾼고기 듀록 목살 대용량 원육 2kg 통목살 풀드포크

COUPANG

www.coupang.com


여러분...

고든램지 풀드포크..

꼭 해 드세요..

10번 해 드세요..

 

제가 다른 풀드포크도 해서 먹어봤는데

확실히 고든램지 풀드포크와 비교가 되더라고요ㅠ...

고든 램지께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집들이용이나 홈파티할 때 고든 램지 풀드포크를 하잖아요?

그럼 인기 최고입니다..

앞에서 고기 손으로 부수는 이벤트도 하고..ㅋㅋㅋ

같이 곁들여 먹는 고든램지 치폴레 바베큐 소스도 꼭 만드셔서 같이 드세요!!

 

그럼 다음에도 맛있는 요리로 돌아올게요!

 

 

※ 풀드포크 만드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저의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

 

우리집한끼_one meal in my house_

매일 우리집에서 먹는 간단한 한끼 :) 매일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요리와 가끔씩은 특식도 먹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

www.youtube.com

우리집한끼 고든램지 풀드포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