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보쌈으로 차슈덮밥 만들기(생삼겹살로 만드는법 까지)

728x90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이번에는 차슈덮밥을 해 보았어요

며칠 전에 배달 해먹은 보쌈이 남아서

그 보쌈을 이용해서 만들었답니다 :)

 

일반 삼겹살로 해도 아무 상관없지만

저처럼 보쌈이 남아서 처치 곤란한 상황이라면

차슈덮밥으로 맛있게 해결해 보세요 :)

 

그럼 차슈덮밥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 재 료 ◆

(1인분 기준)

보쌈-----남은것(아니면 삼겹살)

대파-----반개

마늘-----5개

양파-----반~1개

생강-----엄지마디만큼(선택)

.

설탕-----반 스푼

진간장-----3스푼

미림-----3스푼

치킨스톡-----반 스푼(선택)

 

 

 

 

칼노트 치킨스톡 1kg

COUPANG

www.coupang.com


◆ 재료 손질 ◆

야채 손질

1) 먼저 야채를 손질해줍니다.

대파는 흰 부분과 아닌 부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세로로 길게 나눠서 잘게 썰어주세요.

 

마늘은 다지지 않고 5개를 편 썰어 줍니다.

 

양파는 반개~1개 정도를 적당한 두께로 채 썰어주세요

너무 두껍게 썰지 않도록 해주세요 :)

 

생강이 있다면 엄지손가락만큼을 준비하셔서

너무 잘게 썰지 말고 2~3등 분정 도로 나눠주세요 

적당히 향만 입힐 용도로 사용할 거라서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 요리 방법 ◆

야채 볶기

1) 먼저 야채부터 볶아줍니다.

강불에 팬을 올리고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줍니다.

그리고 손질한 야채를 전부 올려서 볶아주세요.

원래대로라면 대파부터 볶아서 파 기름을 내주는 게 좋지만

귀찮기 때문에 그냥 한 번에 다 넣어버립니다 ㅎㅎ

 

 

 

 

고기도 굽는다

2) 고기를 넣어 구워줍니다.

야채가 적당히 볶아졌다면

남은 보쌈을 넣어서 하나하나 잘 펼쳐서 구워줍니다.

냉장살에 있는 보쌈은 미리 꺼내 두면 하나하나 잘 떨어집니다.

저처럼 냉장실에서 바로 꺼내시면 다 달라붙어서

하나씩 때기가 힘들어요 ㅠㅠ

 

※ 그리고 만약 보쌈이 아니라 생삼겹살을 사용하신다면!

삼겹살부터 노릇하게 구워준 다음에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으로 야채를 볶아주세요!!

 

 

 

 

물넣기

3) 물을 넣어줍니다.

고기도 적당히 잘 구워졌다면

생강과 함께 물을 한 컵 넣어줍니다.

 

 

 

 

양념을 만듭니다.

4)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설탕 반 스푼과 소금&후추 간을 적당히 해주고

간장 3스푼, 미림 3스푼을 넣어줍니다..

치킨스톡이 있다면 조금만 넣어주세요 :)

 

그리고 간장은 2스푼만 넣고

졸이는 과정에서 간을 보고 그때 싱겁다면 한 스푼 더 추가해주세요 :)

저처럼 미리 다 넣지 마시구요 ㅠㅠ

 

 

 

 

아이구 짜져버렸당

5) 잘 졸여줍니다.

양념재료를 모두 넣은 다음에 중불로 잘 졸여줍니다.

이때 졸이는 과정에서 간을 보고

만약에 짜다면 더 졸이지 말고 바로 멈춰주세요.

이렇게 짤 수가 있기 때문에

 

짠맛을 내는

소금&치킨스톡&간장을 사용할 때는 조금만 사용하고

졸이는 과정에서 추가해주세요 :)

 

 

 

 

계란후라이 ㅎㅎ

6) 계란후라이도 해줍니당

국물을 졸이는 과정에서 저는 계란후라이도 준비했어요 :)

취향껏 같이 곁들일 음식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ㅎㅎ

 

 

 

 

 

모노키친 차슈가 들어간 돈코츠라멘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 완 성 ◆

차슈덮밥

짜잔!

차슈덮밥이 완성되었어요!

배달 해먹은 보쌈이 남으면

이게 냉장실에 들어갔다 나오면 엄청 퍽퍽하기도 하고

맛도 없어지고 해서 처치가 곤란해지는데

이렇게 차슈덮밥으로 해결해보세요!

 

고기가 한결 더 부드러워지고

간장 베이스 짭조름하고 달콤한 맛이

밥 한 공기 뚝딱! 가능해집니다! ㅎㅎ

 

저는 이번에 간조절에 실패했지만 ㅠㅠ

여러분은 소금, 간장 조절 잘 해주세용

그러면 국물에 말아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그리고 계란후라이도 같이 올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ㅎㅎ

특히 저처럼 살짝 짜게 됐다면...

계란후라이 올리시는게 좋을 거예요 ㅎㅎㅎㅎ

 

여러분도 꼭 해드셔보세요!

 

 

 

※  차슈덮밥 만드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우리집한끼_one meal in my house_

매일 우리집에서 먹는 간단한 한끼 :) 매일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요리와 가끔씩은 특식도 먹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

www.youtube.com

우리집한끼 차슈덮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