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램지 생브로콜리 샐러드 만드는법 feat.고든램지 요거트소스 만들기

맛있는 정보/채식 요리|2020. 12. 22. 10:07
728x90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이번에는 고든램지가 풀드포크를 만들면서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생브로콜리 샐러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데치지 않은 생 브로콜리라서 이 메뉴는 고민좀 하다가 도전했습니다.

 

저의 고든램지 풀드포크 만드는 법과 몬트리올 시즈닝만 사용해서 만드는 법,

고든램지의 치폴레 바베큐소스 만드는 법은 아래 제 피드를 참조해주세요 :)

 

 

고든램지 풀드포크 미쳤다 진짜..대체불가능..홈파티 집들이요리로 최고..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이번에는 드디어 제가! 고든램지의 풀드포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풀드포크를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분들이 만드셨던데 고든램지의 풀드포크는 보이지가 않아

prohooger.tistory.com

 

풀드포크 몬트리올 시즈닝만 사용해서 만들기. 집들이 연말 홈파티 음식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지난번에 올린 고든램지 풀드포크에 이어서 이번에는 일반 풀드포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고든 램지 풀드포크와 동시에 만들어서 맛 비교를 해보았어요 ㅎ

prohooger.tistory.com

 

고든램지 풀드포크 치폴레 바베큐소스 만드는법 (진짜루다가 최고로 맛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고든램지 풀드포크를 만들면서 같이 곁들여 먹기 위해 만들었던 고든램지의 바베큐소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는 매우 간단하지만 맛은

prohooger.tistory.com

 

그럼 브로콜리 샐러드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 재료 ◆

브로콜리-----1개

그릭요거트-----200ml

샬롯-----1~2개(양파 대채 가능)

사이다 비네거(사과식초)-----3스푼

커런트&건 크렌베리-----2스푼

아몬드-----3스푼

설탕-----1~2스푼

 

 

 

 

 

안드레아밀라노 유기농 애플사이다 식초

COUPANG

www.coupang.com


◆ 만드는 법 ◆

생브로콜리 샐러드

1) 샬롯과 브로콜리를 손질해줍니다.

샬롯은 잘게 썰어주고

브로콜리도 먹기 좋게 잘 잘라준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사이다 비네거 

2) 볼에 요거트를 따르고 설탕과 사이다비네거를 넣습니다.

볼에 요거트를 따라주세요.

요거트는 묽지 않은 그릭요거트로 준비해주세요 ㅠㅠ

안 그러면 브로콜리에 요거트가 잘 안 묻어서 별로예요...(제가 이런 실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무당 요거트라면 설탕을 1~2스푼 넣어주고

당이 포함되어있는 요거트라면 설탕은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사과식초는 2~3스푼 넣어주시면 됩니다.

식초는 꼭 사과식초 사용해주세요 ㅠ 일반 현미식초 같은 거 사용하시면 안돼요...

 

 

 

 

 

 

 

생브로콜리 요거트라니..

3) 요거트에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볼에 생브로콜리와 샬롯, 건 크렌베리, 아몬드를 전부 넣어주고

요거트와 잘 섞어줍니다.

 

 

 


◆ 완성 ◆

짜잔!

생브로콜리 샐러드 완성!

 

저는 요거트가 묽은거여서.. 이렇게 요거트가 잘 안 묻고 바닥에 다 가라앉아버려요 ㅠ

여러분들은 묽지 않은 그릭요거트를 구매하셔서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굳이 비싸고 가성비 떨어지는 샬롯은 안 써도 되고

일반 양파 사용하셔도 됩니다 :)

샬롯이 일반 양파보다 더 달고 좋다고 해서 구매해봤는데..

제 입맛에는 양파와 거의 같더라고요... 오히려 양파보다 매워서 놀랐어요 ㅠㅠ

(우리나라만 이런가...ㅠ)

 

 

 

후디스 유기가공식품인증 그릭요거트 무설탕

COUPANG

www.coupang.com

 


고든 램지의 생브로콜리 샐러드 만들기 잘 보셨나요?

 

사실 생브로콜리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처음엔 두려웠는데..

생각보다 생브로콜리도 맛이 괜찮더라고요!

물론... 어떤 부위는 엄청 쓴맛이 느껴져서... 별로였던 부분도 있구요...

하지만 새로운 도전이었어요 ㅋㅋ

싱싱하고 상태 좋은 브로콜리를 사용하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역시나 램지 형 레시피답게 소스는 정말 맛있는데..ㅋㅋㅋㅋ

저는 브로콜리는 다음에는 살짝만 데쳐서 하려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궁금하신 분은 한 번 해드셔보세요 ㅋㅋ

그래도 혹시나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일부는 생으로 하고 일부는 살짝 데쳐서!

 

 

저의 고든램지 생브로콜리 샐러드 만드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bit.ly/39WNNrl

 

우리집한끼_one meal in my house_

매일 우리집에서 먹는 간단한 한끼 :) 매일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요리와 가끔씩은 특식도 먹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

www.youtube.com

우리집한끼 고든램지 풀드포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