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 맛있는 계란장조림 만들기 (feat 꽈리고추)

맛있는 정보/간단 반찬|2020. 11. 27. 13:00
728x90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우리 집 밥도둑 계란장조림을 만들어보았어요!

계란장조림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이죠 ㅎㅎ

마트에서 계란을 싸게 팔길래 두 판을 사 와서

일부는 이렇게 장조림으로 만들었답니다 :)

너무 간단하니깐 여러분도 한 번 해 드셔 보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재료

계란-----10개

꽈리고추-----20개

청양고추-----2개(선택)

대파-----1개

마늘-----5개

설탕-----반 컵

진간장-----한컵(200ml)

 

 

 

 

 

 

무항생제 인증 햇살계란 대란 60구

COUPANG

www.coupang.com

 

 

◆ 재료 손질

계란은 끓는물에

1. 가장 먼저 끓는 물에 계란을 넣어서 7분간 삶아주세요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위해서!

계란을 삶는 동안에 재료 손질을 할 거예요 :)ㅋㅋ

 

 

 

 

꽈리고추

2. 꽈리고추 손질

꽈리고추의 꼬다리는 전부 떼어내주시고

고추를 잘라도 되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고

고추에 칼로 구멍을 내서 계란장 국물이

안으로 스며들 수 있게끔 만들었어요!

이쑤시개 등으로 구멍을 송송 내어주시면 된답니다 :)

(백종원 아저씨가 알려주셨음 ㅎㅎ)

 

 

 

 

 

청양고추 손질

3. 청양고추 손질

청양고추까지 넣으실 분들은

청양고추는 매우니깐.. 적당히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ㅋㅋ

 

 

 

 

 

삶은계란 껍질까기가 젤 힘들다

4. 계란 껍데기를 까줍니다.

계란이 다 삶아지기 전에 재료 손질은 모두 끝날 거예요!

계란이 7분 동안 잘 삶아졌다면

건져내서 껍질을 조심스럽게 잘 까주세요 :)

 

 

 

 

 

◆ 요리 과정

물 끓이기

1. 물 1리터를 넣습니다.

 

 

 

양조간장빠지면 안대여

2. 양조간장은 한 컵(200ml)을 넣습니다.

 

 

 

설탕은 적당히..

3. 설탕은 반 컵만 넣습니다.

당도는 개인 입맛에 따라서 일부만 넣고

부족하다면 나중에 추가해주세요!!

 

 

 

 

삶은계란 또 삶기

4. 계란을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넣어줍니다.

그냥 넣으면 튀니깐 저처럼 도구를 이용해주세요 ㅋㅋ

 

 

 

대파도 풍덩

5. 큼지막하게 자른 대파도 넣어줍니다.

굳이 재료 손질할 때 안자르고

손으로 대충 뜯어서 넣으시면 됩니다 ㅋㅋ

(어차피 건져낼 거라서..)

 

 

 

 

 

마늘 잊지말자!

6. 마늘을 넣어줍니다.

마늘을 깜빡할뻔 했오요...

그냥 통마늘 넣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이제 중불로 30분간 끓여주세요!

 

 

 

 

 

30분간 끓인다

7. 대파와 마늘을 건져내 줍니다.

30분 동안 잘 졸였다면

대파와 마늘을 건져내줍니다.

 

 

 

 

 

마무리

8. 고추를 넣고 1분만 끓여줍니다.

고추는 너무 오래 끓이면 너무 물러져서 맛이 없기 때문에

1분만 끓여주고 불을 꺼주세요!

아니면 불을 끄고 고추를 넣으셔도 됩니다.

 

 

 

 

 

간은 꼭 미리 봐주시길..

9. 간을 보고 짜면 물을 추가해줍니다.

저는 간본 다는 것을 깜빡하고

고추를 넣고 이렇게 물을 추가했는데..

고추를 넣기 전에 먼저 간을 보고

짜다면 물을 추가해서 한번 끓인 다음에

고추를 넣어주세요 ㅠㅠ

물론 이렇게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

 

 


계란장조림

짜잔!

국민 밥도둑 계란장조림 완성!

이거 계란 2~3개면 밥 한 공기 뚝딱인데 진짜!

따뜻한 흰밥에 버터 하나 넣고 계란장 넣어서

비벼먹으면 끝장나는데.. ㅠㅠ

또 먹고 시프다..

 

여러분도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계란장조림

꼭 해드셔보세요!!

 

그럼 다음에도 맛있는 요리로 찾아뵐게요 :)

 

계란장조림 만드는 법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

 

우리집한끼_one meal in my house_

매일 우리집에서 먹는 간단한 한끼 :) 매일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요리와 가끔씩은 특식도 먹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

www.youtube.com

우리집한끼 계란장조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