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존맛 이연복 짬뽕 만드는법 (현지에서 먹힐까 방송용)

728x90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이번에는 현지에서 먹힐까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연복 쉐프님이 중국에 가서 만드는 짬뽕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 보았어요!

과연 연복쌤의 짬뽕은 무슨 맛인지 궁금한데

매장에서 먹기가 하늘에 별따기 수준이라..ㅠㅠ

이 방송에서 연복쌤이 알려준대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대신 유채는 구할 수가 없어서 청경채로 대체했어요!

 

진심 맛이.. 대박이네요... 미쳐써요...

 

그럼 이연복 짬뽕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 재 료 ◆

(1~2인분 기준)

오징어-----반개

조개-----5개

새우-----2개(취향껏)

.

배춧잎-----2장

양송이-----2개(새송이 대체 가능)

청경채-----1개

양파-----1/4개

애호박-----조금(선택)

대파-----반개(흰 부분)

.

간장-----1스푼

고춧가루-----1스푼

굴소스-----1스푼

곰탕 육수-----1팩

생면-----1팩(선택)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 국물

COUPANG

www.coupang.com


◆ 재료 손질 ◆

배추 써는법은?

1) 야채 손질1

먼저 배춧잎은 칼등으로 툭툭 쳐서 숨을 죽여서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칼을 눞여서 어슷 썰기로 잘라 줍니다.

이연복쉐프님이 그래야 양념이 잘 베어 든다고 해요!

 

저는 애호박을 깜빡해서 마지막에 했지만

여러분은 깜빡하지 마시고 이때 같이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

 

※ 참고로 면과 함께 드시려면

이 과정을 시작할 때 물을 올리고 면을 삶아주셔야 합니다!

면이 삶아지면 찬물로 행군 다음 짬뽕이 완료될 때 즈음에

다시 뜨거운 물에 살짝 넣어서 댑혀주세요 :)

 

 

 

야채손질2

2) 야채손질2

양송이 2개를 4등분 해줍니다.

양송이는 비싸니까 새송이로 대체하셔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ㅎㅎ

양파는 1/4개만 채 썰어줍니다.

청경채는 2등분으로 썰어주세요!

대파는 흰 부분으로 준비해주시고

4등분 해줍니다.

 

 

 

 

해산물

3) 해산물은 해동시켜줍니다.

저는 모두 냉동을 사용했는데

사전에 미리 물에 담가서 모두 해동시켜줍니다.

 

 

 

 

오징어 썰기

4) 오징어를 손질합니다.

오징어는 몸통 부분을 사용했는데 다리도 전혀 상관없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예쁜 모양을 위해서는 칼집을 내주시면 됩니다 :)

칼집을 낼 때는 오징어를 들어서 옮기지 말고 몸을 틀어서 잘라야

오징어가 안 망가진다고 해요(이연복 쉐프님 왈)

 


◆ 요리 방법 ◆

파기름과 야채볶기

1) 파 기름을 내고 야채를 볶습니다.

먼저 웍에 기름을 생각보다 많이 넣어주시고

파를 넣어 파 기름부터 내줍니다.

파가 적당히 잘 볶아졌다면

바로 양송이, 애호박을 제외한 모든 야채를 넣고 신나게 웍질을 해주세요!

너무 오래 볶지는 말아주세요 ㅠ

 

아! 그리고 중식은 무조건!! 가장 강한 강불!로! 해주셔야 해요! ㅎㅎ

 

 

 

 

간장 넣기

2) 간장을 넣고 볶는다.

야채를 대충 볶는 중에

진간장 1스푼을 웍의 테두리 쪽으로 뿌려 넣고

다시 웍질을 해서 간장 향을 입혀줍니다.

중식에서 필수로 해줘야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의 이름이 뭐라고 하셨는데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고춧가루 볶자

3) 고춧가루를 볶습니다.

고춧가루를 1스푼 넣고 신속하게 웍질을 해줍니다.

고춧가루는 빨리 타기 때문에

고춧가루를 볶기 전에

미리 옆에 사골육수를 준비해주세요!

 

 

 

 

육수 투하

4) 육수를 넣어줍니다.

고춧가루가 타기 전에

돼지육수나 사골육수를 넣어줍니다.

이 육수를 끓여준 다음에 넣으면 더더더욱 좋습니다 :)

끓지 않고 그냥 넣으면 육수가 끓여지는 시간 때문에 야채의 숨이 많이 죽어요 ㅠㅠ

 

 

 

 

나머지 재료 투하!

5) 나머지 재료를 넣습니다.

육수가 끓으면 양송이&애호박과 해산물을 모두 넣어주세요.

 

애호박은 물에 잘 풀어지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야

애호박이 국물에 풀어지지 않아요!

애호박이 국물에 풀어지면 국물이 애호박 맛밖에 안 나요 ㅠㅠ

이점 주의해 주세요!

 

 

 

굴소스도 넣기

6) 굴소스를 넣어줍니다.

짬뽕의 핵심 재료 굴소스..

굴소스는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ㅎㅎ

굴소스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육수가 끓고 조개가 입을 벌리면 완성!

 

 

 

 

 

 

 

오징어 찐짬뽕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 완 성 ◆

이연복 짬뽕

짜잔!!

너무너무 맛있는 이연복 쉐프님 버전 짬뽕이 완성되었어요!

재료 손질까지 다 포함해서 20분 정도면 되는 것 같아요.

이게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1인분보다는 많고 1.5~2인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ㅎㅎㅎ

 

사골곰탕을 넣어서인지 국물이 아주 진하답니다.

그리고 각종 해산물과 야채들의 향연.. 끝내줘요.ㅠㅠ

굴소스가 이 모든 재료를 하나로 어우러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해산물은 취향껏 많이 넣어 드세요! ㅎㅎ

 

제가 이연복 쉐프님의 이 짬뽕을 먹고 난 다음부터

웬만한 중식집 짬뽕이 마음에 들지 않게 되는 단점이 생겼답니다..

내 짬뽕 입맛을 한 단계 올려주었어요..

 

일반 중식집에서 짬뽕을 먹으면

그냥 내가 이 짬뽕을 해 먹고 말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ㅠㅠ

그 정도로 맛있답니다 ㅠㅠㅠ

 

여러분도 꼭 해드셔보세요!

 

 

 

 

※  이연복 짬뽕 만드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우리집한끼_one meal in my house_

매일 우리집에서 먹는 간단한 한끼 :) 매일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요리와 가끔씩은 특식도 먹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

www.youtube.com

우리집한끼 이연복 짬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