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즌 마늘바게트 치킨(산더미 마늘치킨)과 오리지널 시장치킨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프로후거 입니다.

 

이번에는 프로즌에서 구매한

산더미 마늘치킨과 오리지널 시장치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예전에는 산더미 마늘치킨이었는데

요즘엔 이름이 마늘바게트 치킨으로 바뀌었더라고요 ㅎㅎ

 

어느 유명한 유튜버가 먹은 다음 품절 대란이 떠서

한때 구하기가 정말 힘들었었는데 요즘은 품절 없이 쉽게 구할 수가 있지요!

이때 드셔 보셔야 합니다 ㅎㅎ

 

저도 유튜브를 보고 구매한 거예요 ㅎㅎ

 

정말 맥주 안주로 최고인 이 치킨이 얼마만큼이나 훌륭할지....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 제품 구성 및 조리법 ◆

산더미 마늘치킨 마늘바게트 치킨
오리지널 시장치킨

먼저 가격과 조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산더미 마늘치킨과, 오리지널 시장치킨의 가격과 조리법은 다릅니다.

 

○ 가격

  • 산더미 마늘치킨 (마늘바게트 치킨) : 12,300원
  • 오리지널 시장치킨 : 9,800원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 드는 건.. 저만 그런 걸까요? ㅎㅎ

넓적다리 2개에 12,300원입니다.

물론.. BBQ자메이카 통닭 다리보다는 저렴하겠지만은...

그래도.. 냉동 보관하고 언제든 맛있게 해 먹을 수 있다는 거에 의미를 둬야 할 것 같습니다.

 

 

 

○ 산더미 마늘치킨 (마늘바게트 치킨)의 조리법

  • 냉동상태로 에어프라이어에 160도에서 30분을 구워줍니다.(뒤집을 필요 없음)

○ 오리지널 시장치킨 조리법

  • 냉동상태로 에어프라이어에 160도에서 20분을 구워줍니다.(뒤집을 필요 없음)

단순히 마늘치킨은 위에 마늘이 올라가져 있어서 10분을 더 굽는 것 같네요 ㅎㅎ

 

 

 

프로즌 마늘바게트치킨과 오리지널시장치킨

○ 구성

  • 넓적다리 2개. 끝. (시장치킨은 +소금 2개)

구성은 넓적다리 2개로... ㅎㅎ 개당 5천 원이 넘습니다..

배송비까지 생각하면.. 7천 원이 넘네요 ㅎㅎ

 

포장은 진공포장으로 정말 꽝꽝 얼려진 채로 도착합니다.

배송만큼은 믿을만합니다.

 

 


◆ 후기 ◆

산더미마늘치킨과 오리지널시장치킨

저는 산더미 마늘치킨(마늘바게트 치킨)과 오리지널 시장치킨을 모두 주문하였기에

각각 1개씩 해 먹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각각 1개씩 넣고

설명서대로 160도에 30분을 돌려줬습니다.

오리지널 시장 치킨은 20분이 지날 때 꺼내려고 했으나

껍질 색깔이 원하는 만큼 먹음직스럽게 안 나와서

같이 30분을 돌렸습니다.

 

바닥에 기름이 쫙~ 빠진 게 보이시나요?

 

 

 

 

짜잔!

마늘이 살짝 탄 것 같지만 괜찮습니다.

일단 비주얼은 그냥 보통인 것 같습니다 ㅋㅋ

 

 

 

 

산더미 마늘치킨(마늘바게트치킨)

일단 마늘부터 벗겨내고 조금씩 곁들어서 먹어봤어요 ㅎㅎ

 

처음에 저는 마늘치킨은 모든 면에서 마늘맛이 날줄 알았는데

그냥 넓적다리에 다진 마늘을 올려놓은 거였어요 ㅎㅎ

마늘을 걷어내면 일반 시장 치킨과 똑같습니다.

 

그렇다고 다진 마늘이 막 맛있지도 않은 것 같았어요..

지금은 마늘바게트 치킨으로 이름을 바꿔서 팔고 있는데

그만큼 더 맛있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름 바뀌기 전에 이때 제가 먹었을 때는.. 

그냥 다진 마늘 올린 게 전부인 것 같은... 솔직히 마늘은 실망했습니다.

 

제가 그냥 다진마늘 적당히 올려가지고 구워도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마늘이 두껍게 올라가져 있어서 안쪽은 거의 생마늘 느낌이 났습니다..

 

식품 설명에는

마늘을 걷어내서 살을 바른 다음 마늘과 섞어서 드셔도 된다고 나와있지만

저는 그렇게 하지 않을래요..

그냥 마늘이 잘 익은 부분 하고만 먹었습니다 ㅎㅎ...

 

 

 

 

프로즌 오리지널 시장치킨

오히려 오리지널 시장 치킨이 더 나았습니다.

그리고 20분이 아니라 30분을 돌렸는데 더 괜찮았어요

오히려 껍질이 정말 바삭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색깔도 정말 먹음직스럽고 기름도 쫙 빠져서 참 좋았습니다.

 

살은 또 어찌나 부드럽던지.. 제가 넓적다리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ㅠㅠ

이것만 10개는 먹을 수 있을 정도예요 ㅎㅎ

특히 염지도 잘 되어있어서

추가로 구성되어있는 소금은 따로 안 찍어 먹어도 될 것 같았어요.

 

 

 

 

 

[명원]에어프라이어용 넓적다리1kg (500g x 2)

COUPANG

www.coupang.com


◆ 총평 ◆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이므로.. 절대 제가 말하는 것만 맹신하시면 아니되옵니다..

 

 

○ 산더미 마늘치킨 (마늘바게트 치킨)

산더미 마늘치킨(마늘바게트 치킨)은 사람들 평가가 정말 좋아서 가장 기대했던 메뉴인데

솔직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유명 유튜버의 영상에서는 정말 맛있게 드시던데..

솔직히 제 입맛에는.. 생마늘향이 느껴지는 게 좀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그냥 시장 치킨 사서 제가 딱 원하는 만큼만 마늘을 살짝 덮어서 익혀먹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 오리지널 시장치킨

껍질도 기름기가 쫙 빠지고 너무너무 바삭해서 좋았어요.

마늘이 없어서 그런지 오히려 닭고기 자체를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살이 정말 부드럽고 육즙도 풍부했다는 거에 놀랐어요.

그리고 닭다리와 연결되어있는 닭가슴살도 심지어 부드러웠습니다.

염지도 정말 알맞게 잘 되어있어서 소금은 따로 안 찍어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정말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을 정도였어요.

 

 

닭고기 자체는 냉동임에도 불구하고 훌륭했습니다.

염지가 잘되어있는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마늘은 별로였어요..(지극히 개인적)

재구매 의사율은 시장 치킨만 100%입니다.

냉동실에 넣어두고 두고두고 하나씩 꺼내먹으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후기 끝!

다음에도 맛있는 리뷰로 찾아올게요!

 

 

 

 

우리집한끼_one meal in my house_

매일 우리집에서 먹는 간단한 한끼 :) 매일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요리와 가끔씩은 특식도 먹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