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DGE 롯지 10인치 스킬렛 무쇠팬 L8SK3 후기 및 시즈닝 관리 방법

제품 리뷰/주방용품|2020. 12. 29. 10:33
728x90

 

 

안녕하세요 프로후거 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바로! 롯지 주물 무쇠팬입니다 !! ㅎㅎ

그동안 갖고 싶었는데 계속 미루다가 이번에 구매한 이유가 있어요!

바로 지난번에 블랙프라이데이 때 아마존에서 국내보다 거의 50% 이상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어서, 이때다! 싶어 구매했어요.ㅎㅎ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외관에 대한 리뷰
  • 사용후기
  • 시즈닝 방법
  • 관리 방법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 제품 외관

롯지팬

전체적인 디자인은 참 이쁘게 잘 빠졌어요 ㅠㅠ

너무 예쁩니다 ㅠㅠ

손잡이가 좀 작아 보이긴 하는데.. 저것마저 앙증맞아 보인다고 해야 하나..ㅎㅎ

 

 

 

 

롯지 무쇠팬 고리

어딘가에 걸어놓을 수 있도록 이렇게 고리? 도 마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LODGE라고 음각 처리되어있어서 뭔가 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ㅎㅎ

 

 

 

 

 

롯지 무쇠팬 손잡이

손잡이는 생각보다 더 작았어요 ㅎㅎ

손잡이는 한 손으로 잡으면 끝나는 길이에요 ㅎㅎ

 

안 그래도 팬이 꽤나 무거워서 여성분들은 두 손으로 들어야 할 텐데...

(저도 한 손으로 계속 들고 있기가 부담스러울 정도로 생각보다 무겁더라구요..)

 

 

 

 

 

LODGE 무쇠팬

팬의 양 옆에는 이렇게 홈이 파여져 있어서

음식물을 따라낼 때 국물이 깔끔하게 떨어질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저는 이게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뒷면도 정말 깔끔함 그 자체입니다 ㅎㅎ

역시나 LODGE라고 이번엔 양각으로 표시되어 있어요 ㅎㅎ

 

 

 

 

 

LODGE 롯지 무쇠팬

ㅋㅋ 새 재품에 붙어있는 종이를 떼면?

이렇게 접착제가 붙어서 남아요 ㅎㅎ

글루건 같은 느낌인데 살살 긁어내면 잘 벗겨지니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랍니다 ㅎㅎ

 

 

 

 

[이라운드몰]롯지 스킬렛 10.25인치 무쇠 주물팬 + 실리콘 손잡이세트

COUPANG

www.coupang.com


◆ 시즈닝 방법

제일 먼저 새재품이 오면 오일링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냥 사용하시면... 안대요..ㅎㅎ 녹슬고 난리 납니다 ㅠㅠ

 

가장 일반적인 방법.

  1. 가볍게 물로만 씻어줍니다.
  2. 물을 키친타월 등으로 닦아서 제거하고 불에 올려서 확실히 말려줍니다.
  3. 팬에 오일을 살짝 두르고 키친타월로 얇게 모든 면에 도포해 줍니다.
  4. 팬을 강한 불로 가열시킨다.(연기가 날정도로)
  5. 다시 오일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모든 면에 발라준다음 가스불을 끈다.
  6. 차가워질 때까지 식혀줍니다.
  7. 이 방법을 총 3~5회 반복해 줍니다.

 

그리고 유튜버 아미요 님이 알려준 방법.

  1. 오일을 아주 살짝 두르고 키친타월로 팬의 모든 면을 아주 얇게!(중요) 도포해 줍니다.
  2. 오븐에 가장 높은 온도로 1시간 30분을 돌려줍니다.
  3. 2시간 동안 식혀줍니다.
  4. 이 방법을 총 3회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 관리 방법 ◆

설거지할 때 주의할 점

  • 절대 세제를 쓰시면 안 됩니다. (힘들게 코팅한 게 날아갑니다.)
  • 물로만 세척해 주셔야 합니다.
  • 철수세미 말고 조금 거친 수세미를 사용해 주세요.(철수세미는 힘들게 만든 코팅이 벗겨집니다.)
  • 반드시 세척 후에는 행주 등을 이용해 물기를 말려주세요. 그리고 가스불에 올려 기름 코팅을 가볍게 해 주세요.

세척하는 방법

  1.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로만 수세미를 이용하여 깨끗이 닦아주세요.
  2. 행주로 물기를 바로 닦아줍니다.
  3. 가스불에 올려 수분을 모두 날려줍니다.
  4.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기름을 얇게 도포해 줍니다.
  5. 가스불을 끄고 식힌 다음 잘 보관합니다.

 

무쇠팬은 가장 중요해서 꼭 지켜야 할게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수분은 반드시 다 제거를 해 주어야 합니다.

이것만 지키신다면 평생 잘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사용후기

저는 바로 여러 가지 음식을 해 먹어봤어요 :)

 

처음에는 코팅 작업을 아주 간단하게만 해줬어요.

그냥 가스불에다가 기름을 두르고 모든 면을 기름으로 1번 덮어주기만 했어요

그리고 바로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했답니다 :)

 

라따뚜이도 오븐에 넣어 만들어 먹고

이렇게 위 사진처럼 고든 램지의 폭립도 만들어 먹었답니다

 

손잡이는 실리콘 손잡이를 같이 팔길래 같이 구매해서 사용했어요

그런데 딱 맞지는 않아서 불안불안 하답니다 ㅜㅠ

 

무쇠팬에 요리를 해 먹으니 더 맛있는 느낌이에요! 기분 탓인가??

 

여러분도 하나쯤은 구매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래요!

저는 관리 잘해서 평생 사용할 거예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