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Y 케이디와이 충전식 LED 작업등 KWL-1000 적극추천 할만 하다

제품 리뷰/생활용품|2020. 12. 16. 15:22
728x90

안녕하세요 프로후거 입니다.

 

오늘은 충전식 LED 작업등에 대해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제가 취미로 자동차 정비를 하게 되면서 필요할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ㅎㅎ

꼭 자동차 정비뿐만 아니라

있으면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씩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하게 될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가격은 19,500원으로 비교적 비싼??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제가 작업등은 처음으로 사는 거다 보니 이 정도 가격대가

적당한지 가성비가 좋은지는 잘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는 비싼 편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어마어마하더군요...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 언박싱

KWL-1000

□ 제품 박스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뾱뾱이로 잘 감싸 져서 오지는 않았고..

그냥 상자 안에 넣어서 오더군요..ㅠㅠ

이 박스 안에 작업등이 딱 들어맞게 들어가 있습니다.

뾱뾱이라도 감싸줬으면 더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내요 ㅠㅠ

 

설명서는 따로 없었고

이 제품 박스 전면, 측면, 후면에 적당한 기능과 제품 성능 등이 적혀 있습니다.

 

10W짜리 LED이고

한번 완충하면 총 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환경에 따라, 배터리 노후화에 따라 달라지겠죠..)

충전단자는 5핀을 사용하고 있네요 (아쉽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잔량 표시가 나와있다고 하네요 ㅎㅎ

 

 

 

 

 

 

작업등 구성품

□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충전 케이블이 1개가 들어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5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USB-C타입이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도 그렇게 긴 편이 아닙니다.(약 50cm)

 


◆ 제품 외관

KDY 케이디와이

□ 전면부

전면부에는.. 거대한 LED 1개가 떡하니 있네요 ㅋㅋ

LED가 여러 개 박혀 있지 않습니다.

커다란 LED가 한 게 박혀 있고 돋보기가 위에 덮어져 있는 것 같아요

 

LED 바로 아래에는 배터리 잔량 표시가 되어있고

전원을 켰을 경우 각 칸에 빛이 채워지면서 알려줍니다.

 

그리고 손잡이가 붙여져 있습니다.

손잡이에는 KDY 회사명이 적혀 있네요

 

 

 

 

 

 

작업등 후면

□ 후면부

후면에는 Made in China 가 눈에 띄네요!! 

이것도 마데인차이나일줄은 몰랐는데.. ㅠㅠ

그리고

벨트나 가방, 옷가지 등에 끼울 수 있는 클립이 달려있고

그 클립 안에 또 고리가 하나 달려있습니다.

이 고리를 빼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정할 수 있도록 장치들이 마련되어있는게 참 마음에 듭니다.

 

후면에는 이 외에 특별한 건 안 보이네요.

 

 

 

 

 

led작업등 손잡이
led작업등 손잡이 자석

□ 손잡이

이 제품의 장점은 손잡이입니다.

이렇게 손잡이를 원하는 각도로 고정이 가능해서

다양한 각도로 고정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손잡이를 쭉 펴서 편하게 들고 다닐 수도 있고요.ㅎㅎ

 

그리고 이 손잡이는 자석이 붙어있습니다.

그냥 자석도 아니라 강력 자석인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 있는 아일랜드 식탁의 철에다가 붙여보았는데

정말 강력하게 붙어있어서 떼어내는게 힘이 들 정도입니다 ㅋㅋㅋ

 

이 자석 기능은 정말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작업등 갈고리

그리고 이렇게 갈고리도 달려있기 때문에

정말 여러 가지 방면으로 작업등을 고정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LED 작업등 전원

□ 상단

상단에는 전원 버튼과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당연히 그냥 누르면 되는 거고... 

충전단자는 커버를 벗겨야 합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으로 LED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 1단계가 가장 강한 광량이고

두 번 누르면 중간 단계

세 번 누르면 가장 약한 광량입니다.

여기서 한번 더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전원을 단계별로 총 4번을 눌러야 꺼집니다.

 


◆ 성능 테스트

LED작업등 1단계
LED작업등 2단계
LED작업등 3단계

불을 껐을 때 정말 한 치 앞도 안 보이는 어두운 환경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1단계였을 때는 정말 빛이 너무 강해서 LED는 절대 쳐다볼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거의 작은 형광등 1개의 성능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2단계도 꽤나 괜찮은 수준이었습니다.

3단계도 사물을 구분하는데 있어서 아무 문제가 없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공구왕황부장 KDY 케이디와이 회전식 충전 미니랜턴 스위블라이트 KSL-500 드럼라이트 KDL-7707B 작업

COUPANG

www.coupang.com


◆ 총평

약 2만 원에 구매한 KDY의 충전식 LED 작업등 

이거 물건이네요..

처음에는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한번 사용해 보니 정말 괜찮은 녀석인 것 같습니다.

파워도 정말 좋고 가장 약한 단계에서도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런데도 4시간 동안이나 유지할 수 있다는게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잡이 부분도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360도 회전이 가능한 손잡이어서 360도 안에서 어느 각도에서나 고정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벨트고리도 있고 갈고리도 있으며, 무려 강력 자석도 붙어있습니다.

 

정말 어떤 곳이라도 이 LED 작업등을 고정시킬 수 있도록 신경을 쓴 것 같네요.

Made in Korea 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긴 하지만..

 

가성비 좋은 충전식 LED 작업등으로 추천드릴만 한 것 같습니다.

 

작업등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유튜브에서도 철물점 아저씨들이 많이 추천하고 있더라구요 ㅎㅎㅎ

(저도 그거 보고 샀습니다;;ㅎㅎㅎㅎㅎ;;)

 

그럼 다음에도 좋은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