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식 올뉴모닝TA 4만원짜리 콘솔박스(암레스트) 설치하기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다이 입니다.

 

오늘은 제 차에만 없는 콘솔박스...

암레스트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제 차는 13년식 올뉴모닝TA 이고

모닝은 원래 콘솔박스가 없이 출고되는데요..

(물론 이후 버전에는 있기도 합니다..)

 

순정 콘솔박스를 알아봤는데..

제 13년식 올뉴모닝 TA에는 순정 콘솔박스도 없어요..

사제 탈착용 콘솔박스를 설치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알아봤는데

한국에서는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어서

 

열심히 뒤져봤는데 알리에 괜찮은 게 있더라구요.

 

 

난이도 (하)

★☆☆☆☆

 

 

 

그럼 콘솔박스(암레스트) 설치 시작합니다!


◆ 준비물 ◆

올뉴모닝 전용 콘솔박스

 

 

Fo Kia Picanto 팔걸이 상자 범용 자동차 센터 콘솔 수정 액세서리 usb로 두 번 제기|팔걸이|

COUPANG

www.coupang.com

 

쿠팡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긴 한데..

가격이 너무 비싸게 팔리고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picanto 콘솔박스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 제품 정보 ◆

제품 구성

● 제품 구성

  • 콘솔박스 본체
  • 콘솔박스 받침대

 

 

 

조립

콘솔박스와 받침대를 조립합니다.

그냥 끼워넣으시면 됩니다.

 

 

 

 

고정

함께 동봉되어있는 고정핀으로

콘솔박스가 빠지지 않도록 잘 끼워줍니다.

 

 

 

 

고정핀

요렇게요 ㅎㅎ

 

 

 

컵홀더

콘솔박스 뒤에는 이렇게 컵홀더가 숨겨져 있습니다.

안쓸때는 집어넣어서 깔끔하게 놔두다가

필요할때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수납공간

수납공간은 2단으로 되어있습니다.

본 수납공간인 아랫층은

500ml 콜라캔을 눞일정도로 나오고

윗칸은 카드지갑정도만 수납가능합니다.

 

 

 

 

탈착

탈착 장치는 조금 허접하게 되어있어요 ㅎㅎ

딸까하는 소리가 나지는 않고

저렴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장착모습

 


◆ DIY과정 ◆

상품 도착

알리에서 주문한 콘솔박스가

2주 만에 도착했습니다

모닝 사이드 브레이크 뒤에 있는

컵홀더에 꽂아서 사용하는 거예요

 

 

 

 

팔거리 탈착

저처럼 운전석 팔걸이가 있으신 분들은

저런 집게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손잡이 없는 지퍼가 깊숙한 곳에 있는데

손으로 도저히 빠지지가 않아서

집게를 이용해서 지퍼를 풀어줍니다.

 

 

 

 

 

볼트 등장

지퍼를 열고 가죽커버를 살짝 벗겨보면

이렇게 볼트가 박혀 있습니다.

 

 

 

 

볼트 풀기

이 볼트를 잘 풀어주도록 합니다.

14mm를 사용하니 잘 맞습니다.

 

 

 

 

하지만...

저런.....

저 숫놈 뭐지..

예상치 못한 상황이...

저런 단단한 무쇠가 튀어나와있어서

팔걸이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ㅠㅠ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저놈을 잘라내 주더군요..

그라인더 같은 걸로...

하지만 저는 그라인더가 없습니다..

포기할까 하다가..

쇠톱을 구매했어요.

 

저처럼 팔걸이가 없는 분은 당연히 전혀 신경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ㅎㅎ

 

 

 

 

쇠톱도착

몇 주간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쇠톱을 구매했어요 ㅋㅋ

처음에 쇠톱을 구매할 때도 저 단단한 게 잘릴까? 걱정했는데..

일단 시도는 해보았습니다.

가죽이 상하지 않도록

주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고 시작.

 

 

 

 

 

짜잔

크..

잘리네요.. 다 자르는데 10분은 걸린 것 같아요.

다행입니다.

 

저처럼 팔걸이가 있으신 분은

쇠톱 준비하셔서 꼭 잘라주셔야 해요.

 

제가 이 쇠톱을 리뷰하였으니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2020/12/31 - [제품 리뷰/생활용품] - 밀워키 컷쏘 핵쏘 휴대용 미니 쇠톱 줄톱 48-22-0012

 

 

 

 

온힘을 다해!

이제 준비한 콘솔박스를

컵홀더에 잘 꽂아주시면 됩니다.

이게 제 모닝은 컵홀더 구멍이 살짝 네모인데

콘솔박스의 꼽는 부위는 동그라미여서

살짝 맞지 않지만..

그냥 힘으로 냅따 눌러줍니다.

 

 

 

 

 

냅따 눌러주니까

정말 견고하게 잘 고정이 됐습니다 ㅋㅋ

있는 힘껏 빼지 않는 이상 작은 흔들림조차 없습니다.

 

이 콘솔은 가성비가 좋습니다.

콘솔박스가 앞뒤로 간격 조정이 가능합니다.

 

 

 

 

짜잔

필요시 컵홀더도 꺼낼 수 있습니다 ㅋㅋ

 

 

 

 

 

 

Milwaukee 48-22-0012 소형 손으로 작동하는 핵 톱 (툴리스 블레이드 교체 포함) (10 인치 블레이드 포함

COUPANG

www.coupang.com

 

 


◆ 총 평 ◆

그동안 장모님과 와이프가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 모닝을 사용하면서

콘솔박스 없이 불편해서 어떻게 사용하셨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이 차를 인수하고 나서 바로 알아본 게

콘솔박스였어요..ㅋㅋ

 

우리나라에도 판매하기는 하지만

뭔가 이상해서 동호회 사람들을 통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잘 찾은 거지요..

 

안 그래도 작은 모닝에

수납공간도 부족해서 많이 불편했는데

콘솔박스가 생기니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ㅎㅎ

 

하지만 불편한 것은

사이드 브레이크 간섭이 조금 있습니다.

사이드 브레이크가 콘솔박스에 닿지는 않지만

손으로 잡을 때 간섭이 있어서 조금 불편합니다.

 

하지만 사이드 브레이크는 운전하면서

몇 번 사용하지 않으니..

수납력의 편리함을 포기할 정도는 아닙니다.ㅎㅎ

 

여러분도 저같이 콘솔박스가 없으시다면

꼭 구매해서 추가해 보십쇼 ㅎㅎ

 

 

 

 

 

※ 콘솔박스 DIY하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초보DIY

13년식 올뉴모닝을 벤츠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아봅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DIY를 시도 해볼거에요!

www.youtube.com

초보다이 콘솔박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