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셀프 부분도색을 하면 생기는일 2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DIY 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셀프 부분도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완벽하게 실패를 해버려서

그래도 포기하기에는 아쉬워서..

보완을 해 보았어요 ㅠㅠ..............

 

여러분 지난시간에 제가 작업한거 보시면서

느끼셨죠?

전문가에게 맞기세요..

꼭이요...

 

 

난이도 (중상)

 

 

 

그럼 셀프 부분도색 시작합니다!


◆ 준비물 ◆

프라이머 (기초도색제)

 

모비스 스프레이 페인트- 도색용 기초 프라이머

COUPANG

www.coupang.com

 

카페인트

 

일신 정품 자동차 스프레이 카페인트

COUPANG

www.coupang.com

 

 

투명 스프레이 (마감재)

 

대영 투명 페인트 스프레이 200ml

COUPANG

www.coupang.com

 

마스킹 테이프

 

3M 커버링 테이프 페인트 건축용 락카스프레이 보양용 인테리어 작업 비닐

COUPANG

www.coupang.com

 

 

 

 


◆ DIY과정 ◆

경계 사포질

지난번에 경계가 너무 심하게 나서

사포질로는 도저히 힘들어서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도구를 좀 이용했습니다.

편리하더군요.. ㅋㅋ

 

하지만 저 사포가 너무 거친 거라서

도장면을 파고드는 느낌이 났어요..

 

 

 

 

마스킹

먼저 사포질 한 경계라인에 맞춰서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줬어요

 

 

 

 

이번엔 약하게 뿌림

이번에는 약하게 뿌려줬습니다 ㅋㅋ

이번에도 도포는 2번만 했어요!

 

 

 

 

마스킹 방법

마스킹 비닐을 붙여줄 때에는

테이프를 가릴 수 있도록

이렇게 비닐을 아래서 위로 뒤집어서

붙여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페인트를 분사해도 경계가 희미해집니다.

 

 

 

 

프라이머를 도색한 부분에는 또 경계가 생겨서

사포로 경계가 느껴지지 않도록 갈아주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하면 안 되는데....)

 

 

 

페인트 분사

카 페인트를 분사합니다.

이번에는 최대한 경계 쪽으로는 가지 않도록

조심해서 얇게 총 2번 도포하였습니다.

 

 

 

 

페인트 분사력 뭐임

그런데 페인트 분사력이... 이게 뭔지..

너무 침 튀기듯 분사되어버렸어요..

충분히 흔들었는데 ㅠㅠ

 

페인트가 거의 남지 않았다면 미련 없이 버려줘야 할 것 같아요.

페인트가 거의 남지 않으니 마지막에는 저렇게

침 튀기듯 두껍게 나오더라고요..

 

 

 

 

티타늄색

차량 코드에 적힌 색상으로 현대모비스껄로 주문했는데

좀 달라 보이네요..

투명 스프레이 안 뿌려서 그런가?

 

 

 

 

그래도 지난번보다는 낫습니다...ㅋㅋ

 

 

 

 

그래도 경계는 확실히 보이네요

대신 지난번처럼 확 와 닿지는 않고요..

 

 

 

 

마지막으로 투명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끝.

그래도 보이는 저 경계라인..

어쩔?

광택 작업을 해야 하나...

그냥 이대로 다니기로 했습니다. ㅋㅋ

이거 그대로 다시 전문가에게 맞기고 싶긴 하지만

다 안 받아주실 거 같아서 ㅋㅋ

찌그러진 곳만 덴트로 펴낸 다음에

나중에 래핑을 할까 해요 ㅋㅋ

 

 

 

 

 

현대모비스 자동차붓펜 카페인트 순정품 현대 기아

COUPANG

www.coupang.com

 


◆ 총 평 ◆

여러분

어떠신가요?

이제 확실해졌나요?

전문가에게 맞기십쇼.

 

전문가의 세심한 손길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초보가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핵 똥 손이어서 그런 걸 지도..)

 

그럼 초보다이가 중수다이가 되는 과정.. 지켜봐 주세요..ㅋㅋ....

 

 

※ 셀프 부분도색하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초보DIY

13년식 올뉴모닝을 벤츠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아봅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DIY를 시도 해볼거에요!

www.youtube.com

초보다이 부분도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