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퓨레 만드는 법! 필리핀 현지의 망고주스같아요!망고에이드, 망고소주까지 다양하게!

맛있는 정보/간단 후식|2020. 12. 18. 11:13
728x90

 

안녕하세요 우리집한끼 입니다.

 

이번에는 망고퓨레를 만들어보았어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해외여행도 못 다니고..

동남아에서 먹던 망고.. 그 망고가 너무 먹고 싶어서

대형마트에서 망고 통조림을 샀는데!!

저런..! 망고 통조림은 진짜 진짜 식감이며 맛이며 별로인 거예요!!

망고향만 나는 느낌.. ㅠㅠ

그래서 이걸 어쩌지.. 버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머리에서 띵! 하고 망고퓨레가 생각난 거 있죠?

 

필리핀에 여행 다녀오면 가끔 망고퓨레를 사 와서 망고주스나 에이드를 만들어 먹었었거든요!

그래서 이 망고퓨레를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필리핀 현지에서 먹는 것만큼의 퀄리티가 나오네요 ㅎㅎ

 

그럼 여러분도 필리핀의 망고쥬스를 집에서도 즐겨보아요!

시작합니다!

 

 


재료

(10회분)

망고통조림-----1통

설탕-----많이

꿀-----많이

 

그리고..믹서기

 


◆ 만드는법

망고통조림
망고통조림의 변신

1) 먼저 망고 통조림의 물을 전부 걸러주세요.

제가 구매한 망고 통조림은 입구가 넓고 재활용하기에 좋아서

물만 채에 걸러서 덜어내고 이 통을 그대로 재활용하기로 했어요!

 

 

 

 

 

망고퓨레 설탕
망고류레 꿀

2) 설탕과 꿀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꼭 흰 설탕을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생각보다 정말 많이 넣어주셔야 해요 ㅎㅎ

그렇다고 한 번에 너무 많이 넣지는 말고

처음에는 설탕 한국자 정도 넣고 꿀도 5스푼가량만 넣어 보세요!

 

꿀은 아카시아를 사용하면 아카시아 향이 많이 느껴져서

망고쥬스의 메인이 망고가 아닌 꿀이 되어버릴 수가 있으니까

꿀의 양은 잘 조절해주세요 :)

 

 

 

 

 

망고퓨레 만들기

3) 믹서기로 갈아주세요.

저는 도깨비방망이가 있어서 이걸 사용했지만

없으신 분은 믹서기에 넣고 돌려주세요 :)

 

 

 

 

 

 

망고퓨레 설탕 추가
망고퓨레 꿀 추가
망고퓨레 믹서기로 갈아버려~

4) 맛을 보고 부족한 것들을 채워주세요.

저는 예전에 필리핀에서 사 왔던 망고퓨레에 비해서

당도가 많이 부족하게 느껴져서

설탕을 여러 번 계속 추가하면서 갈아줬어요!

꿀도 많이 넣었답니다..

그래서.. 꿀 향이 망고향을 덮는 느낌이.. 어느 정도... 나요... 여러분은 꿀 대신 설탕을 더 넣어주세요!!

설탕으로 당도를 조절하고 계속 맛을 봐가면서 믹서기로 잘 갈아주세요.

 

믹서기로 갈때는 망고 알갱이나 설탕이 씹히지 않을정도고

아주 곱게 갈아주셔야 해요 :)

 

 

 

프레스코 망고슬라이스 통조림

COUPANG

www.coupang.com

 

도깨비방망이 초강력 무선 핸드 블랜더 CHBO2000 핸드블렌더

COUPANG

www.coupang.com

 

 


 

수제 망고퓨레
망고퓨레 만들기
망고에이드 만들기
망고쥬스 만들기

짜잔!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ㅎㅎ

정말 망고 통조림과 설탕만 있으면 만들 수가 있어요!! 

그런데 맛도 훌륭해서..

손님 대접할 때도 정말정말 좋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활용했냐면

손님에게 망고에이드나 망고주스로 만들어서 드리거나

소주에 얼음과 망고퓨레를 섞어서 망고 소주를 해 먹었어요 ㅎㅎ

 

정말 현지에서 구매했던 망고퓨레보다 더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것 같아요 :)

 

여러분도 이렇게나 쉬운 망고퓨레

한 번 만들어서 두고두고 드셔 보세요 :)

정말 추천드립니다 ㅎㅎ

 

 

망고퓨레의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

 

bit.ly/39WNNrl

 

우리집한끼_one meal in my house_

매일 우리집에서 먹는 간단한 한끼 :) 매일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요리와 가끔씩은 특식도 먹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

www.youtube.com

우리집한끼 망고퓨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