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할때 갑자기 LTE에서 3G로 바뀌면서 전화품질이 떨어질때!!!!!

Tip/IT Tip|2020. 12. 8. 23:36
728x90

안녕하세요 프로후거 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핸드폰을 바꿨죠?

 

 

갤럭시z 폴드2 언박싱과 갤럭시 폴드2 케이스 리뷰

안녕하세요 프로후거입니다. 제가 이번에 드디어 질러버리고 말았어요.. 바로.. 갤럭시 Z폴드 2 입니다..ㅋㅋ... 사실 저는 8년동안 아이폰4, 6, xs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유저이고 앞으로도 쭉 아

prohooger.tistory.com

제가 자급제폰으로 구매하고

KT로 번호이동후 LET요금제로 유심만 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상한 증상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바로 전화통화를 할때 LTE에서 갑자기 3G로 바뀌는 현상입니다.

 

일단 저도 이 증상이 나타나서

검색을 많이 해 봤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나열되어 있던데

  • 자급제폰은 별도로 통신사에 방문해서 OMD를 신청해야 한다.
  • 아이폰은 설정에서 LTE 활성화를 체크해본다.
  • 전화 키보드에서 히든번호를 입력해서 설정하는방법.
  • 네트워크 초기화
  • 114에 문의

거의 대부분이 이정도 알려주더라구요.

 

저는 위의 모든 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핸드폰 설정하는것들부터 다 해봤는데도 안돼서

통신사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해도 그분들은 잘 모르십니다.

OMD신청도 했는데

OMD는 이미 가입되어진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대리점 직원님께서는

자급제폰은 통신사의 칩이 빠져있기때문에

원래 통화품질이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급제폰을 쓰는 다른사람중에 저같은 사람 없었냐고

물었더니 없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단말기 문제일 수 있으니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보라고 하더군요.

다행히 근처에 삼성 서비스센터가 있어서

바로 그곳으로 출발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단말기 테스트를 해봤는데 기계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직원분의 유심과 갈아껴서 테스트 해봤는데 이땐 정상이더군요..ㅋㅋ

직원님은 114에 문의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114에 전화를 해서

상담사에게 통화를 할때 LTE에서 3G로 바뀐다고 얘기를 하니

통화품질 담당자에게 안내를 해 주었고

이 담당자가 처리를 해 주셨습니다.

 

결국..

오늘 뻘짓 했습니다..ㅠㅠ...

대리점에 방문,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

내 시간을 다 날려버렸네요.. 

 

자급제폰을 구입한 후에 LTE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중

저처럼

통화를 할때 3G로 바뀌고 전화가 잘 안걸리시는 분들은

일단 네트워크초기화 같은 혼자 할 수 있는것들부터 해 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114에 전화해서

통화품질 상담을 받으셔서 해결하세요!!

 

114 상담 해결!

상담을 하면 이렇게

신분증을 업로드할 주소를 문자로 알려주고

신분증을 업로드 하면

바로 처리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니 저도 이제 LTE로 통화가 됩니다 ㅠㅠ...

 

기존고객이 폰을 바꿔서 사용하는거라면 이해하겠는데...

저는 자급제폰을 먼저 구매해서 사용하는중에 번호이동을 했는데

번호이동 신청하면서 이부분은 안해주는 것인지..

참 번거롭게 만드네요 ㅠㅠ..

 

이상.. 뻘짓으로 2시간 날린 뻘짓남이었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

'Tip > IT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하드 디스크 추가했는데 인식이 안돼요!  (0) 2020.1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