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핏 광고 설정과 적립금 신청방법 등 애드핏 연동후 해야할것들.

부업&경제/블로그|2020. 11. 20. 11:43
728x90

안녕하세요 프로후거 입니다.

 

지난번에 애드핏 티스토리 연동 방법에 대해 글을 올렸었는데요

2020/11/19 - [돈이되는 정보/블로그] - 카카오 애드핏 티스토리 연동 방법 과 연동이 안될경우 해결 방법

 

카카오 애드핏 티스토리 연동 방법 과 연동이 안될경우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프로후거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의 애드핏 연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핏은 티스토리에서 재공 하는 수입창출이 가능한 광고 서비스입니다. 구글은 애드센스 티스

prohooger.tistory.com

 

제가 그날 애드핏 회원가입을 했는데

심사 기간이 3~5일이라고 해서

여유 있게 3일 정도 기다리려고 했는데

하루 만에 바로 승인처리가 되었네요 ㅎㅎ

애드 핏은 심사가 정말 빨라서 좋네요.. 애드센스는 떨어졌는데...

 

애드핏 심사 승인

이렇게 심사가 승인되었다고 문자로 받았습니다.

 

 

 

애드핏 티스토리 설정

이렇게 티스토리 설정에 들어가 보니

지난번에는 분명히 수익 메뉴만 있었는데

승인처리가 되니까

수익 아래 부메뉴로 [애드핏 관리]가 새로 생겼어요!

 

 

애드핏 화면

메뉴에 들어가 보니

오오... 드디어 저도 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물론 0원이긴 하지만 ㅎㅎ

 

 


◆ 애드핏 광고 설정하는 법

애드핏 광고 설정

먼저 이런 화면이 나오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애드블록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아직 완전히 승인이 안된 건가 싶었는데..

이 애드블록 때문에 저렇게 보이는 거였더라고요 ㅋㅋ..

 

 

 

애드블록 해재

크롬을 사용하셨다면 확장 프로그램에서

애드블록 등 블록 해주는 프로그램에서

이 사이트를 예외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애드핏 광고 설정

예외처리 후 새로고침 하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애드핏 광고 위치와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와 사이즈를 선택하고 저장을 해주세요!

 

 

 

 

애드핏 광고

제 블로그에 다시 들어가 보니

원하는 위치에 애드핏 광고가 딱 나오네요 ㅎㅎ

(참고로 사이드바는 모바일에서는 보이지가 않더라고요 ㅠ)

 

광고 설정하는 것은 너무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 애드핏 통계 보는 방법

애드핏 통계

제 티스토리의 애드핏 통계를 보면

정말 적긴 하지만.. ㅋㅋ

각 항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노출수 : 블로그 및 콘텐츠 방문으로 광고가 노출된 횟수.
  • 클릭수 : 노출된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횟수(무효 클릭을 심사 후 제외하므로 숫자가 변동될 수 있음)
  • eCPM : 광고를 1000번 노출했을 때 예상되는 수익.
  • 수익 : 해당 블로그에서 발생한 수익입니다.
  • 잔고 : 수익이 월 1회 전환된 금액.

잔고는 5만 원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정산(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월 20일 경에 수익(예상 적립금)은 잔고(확정 적립금)로 전환되며, 

지급 신청한 은행으로 지급됩니다.
잔고는 지급된 금액만큼 차감 후 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 사용법] 애드핏 수익 통계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애드핏 연동 후 광고를 설정했다면, '내 블로그에서 수익이 어떻게, 얼마나 나고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일/주/월 별 수익 추이 및 주요 통계

notice.tistory.com

 


◆ 애드핏 광고 관리

메일 확인

애드핏 승인 알림은 문자+메일로 받게 되는데

먼저 본인 메일로 받은 애드핏 심사승인 메일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kakao adfit이라는 게 따로 있습니다.

저 버튼을 눌러줍니다.

 

 

 

kakao adfit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게 되고

애드핏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ADFIT 기능 사용

저도 여기 들어가면서 알았는데

광고 차단 플러그인(애드블록)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애드핏 광고 게재 기능이 막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무튼

이런 식으로 광고 배너들을 설정할 수 가 있습니다.

 

 

 

 

Adfit 광고 단위 설정

그리고 이런식으로 내가 원하는 광고가 나올 수 있도록

광고들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카테고리를 차단하면, 게임 광고가 나가지 않습니다.

 


◆ 적립금 지급 방법

애드핏 적립금 지급

적립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서 적립금 메뉴에 들어가면

왼쪽에 [확정적립금 지급요청]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위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제가 0원이라서 그렇습니다..)

 

5만 원 이상 수익이 발생하면

"진행 중인 지급요청이 없습니다."라는 글 옆에 [지급 요청하기]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계좌 등을 입력하고 적립금을 지급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어서 수익이 나기를 기다려 봅시다 ㅠㅠ


이렇게 애드핏 설정도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지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중인데..

어서 승인이 났으면 좋겠어요 ㅠㅠ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 비교 등을

자세히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