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식 올뉴모닝TA 자동차 발매트 교채 (앞 열 코일매트 교채)

제품 리뷰/자동차 용품|2021. 2. 27. 22:09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DIY 입니다.

 

오늘은 저의 13년식 올뉴모닝의

운전석과 동승자석의 발매트를 교체했어요!

일단 차의 문을 딱 열면

오래되고 낡은 발매트 때문에

차가 굉장히 후져 보여서...

제일 먼저 한 게 바로 이 발매트 교체입니다 ㅎㅎ

발매트만 코일 매트로 교체해주니

눈에 띄게 깔끔해 보이네요 ㅎㅎ

 

 

난이도 (하)

★☆☆☆☆

 

 

 

그럼 올뉴모닝의 발매트 교체 시작합니다!


◆ 준비물 ◆

13년식 올뉴모닝TA 코일매트

 

 

 

 

포시즌 기아자동차 올뉴모닝 모닝어반 뉴모닝 전차종 확장일체형 코일매트 자동차발판

COUPANG

www.coupang.com


◆ 교체 과정 ◆

의자 보내기

1) 먼저 교체할 자리의 의자를 뒤로 보냅니다.

각 좌석 하단의 손잡이를 올려서

의자를 최대한 뒤로 보내줍니다.

 

 

 

 

기존 매트 탈거

2) 기존 매트를 탈거합니다.

기존 순정 매트를 앞쪽부터 돌돌 말아서

탈거합니다.

시트 바로 아래쪽으로 ㄱ자 모양의 고리에 걸려 있는데

그냥 올리면 잘 안 빠지고 이렇게 말아주면

쉽게 빠집니다.

 

 

 

 

매트 투입

3) 새 매트를 깔아줍니다.

새로 구매한 코일매트를

역순으로 고리부터 걸어준다음

잘 펴줍니다.

 

 

 

 

운전석

4) 운전석 순정 매트 탈거

운전석의 순정 매트도 보조석과 마찬가지로

돌돌 말아서 탈거해줍니다.

 

 

 

새 매트 준비

5) 새로운 매트를 들고 와서

 

 

 

신규 매트깔기

6) 새로 산 코일 매트를 깔아줍니다.

새로 구매한 코일매트를 역순으로 고리부터 건 다음에

잘 깔아주도록 합니다.

 

 


◆ 완 성 ◆

짜잔~

확실히 이전의 오래된 순정 매트를 사용했을 때보다

훠어어어얼~씬 깔끔해 보입니다 ㅋㅋ

이거 하나로 차가 10년은 젊어 보이네요 ㅋㅋ

코일매트를 구매하실 때

운전석은 발 뒤꿈치를 댈 수 있는 곳은

저렇게 단단한 고무 재질로 되어있는 것을 구매해야

잘 닳지 않고 오래 유지가 됩니다.

 

 

 

 

 

포시즌 기아자동차 올뉴모닝 모닝어반 뉴모닝 전차종 확장일체형 코일매트 자동차발판

COUPANG

www.coupang.com

 


◆ 총 평 ◆

저는 1열에 2개만 구입했기 때문에

2만 원 정도로 정말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었어요

왜냐면 2열에는 누가 앉지도 않고

좌석을 접어서 사용하는 일도 많기 때문에

2열까지 교체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돈 아낀다고 생각하고

1열만 교체를 했습니다.

 

신발에 진흙이 묻었거나 오염물질도

코일 매트 사이로 떨어져서

더러운 티가 많이 나지 않아서

계속 깔끔해보여서 너무 좋습니다 ㅋㅋ

 

1열만 교체했을때는

단돈 2만원으로 

이렇게나 깔끔하게 만들어줄수 있으니

저처럼 순정매트로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코일매트로 교체하셔서

깔끔한 실내를 갖춰보세요 :)

 

 

 

※ 올뉴모닝 발매트 교체하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제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초보DIY

13년식 올뉴모닝을 벤츠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아봅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DIY를 시도 해볼거에요!

www.youtube.com

초보DIY 발매트 교체

 

 

반응형

댓글()